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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自性反省
🖥️ 부지런히 매체 공부

[Looker Studio] GA4 Data 대시보드

by 브리Bree 2024. 12. 19.

하면 할수록 헷갈리고 모르겠지만 안하는 것보단 낫겠지..

다들 쉽다는데 나만 한번에 뚝!딱! 야무지게 못하는 것 같아서 자괴감 오지만 하루에 하나라도 배워가는 것 또한 의미있겠거니 생각하며 기록해본다! 

 

 

 

📊 루커스튜디오 & 광고 데이터 공부! (with ChatGPT) 

12/19 캠페인 별 성과보드 대시보드 작성

 

💡 오늘 배운 점 

- '전환율' 계산 필드 넣다가 애먹음 

🗣️ ChatGPT 

전환율, 클릭률, 이탈률 등 비율 계산에서는 항상 전체 값의 합계(SUM 꼭 쓸 것)를 기준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행 단위로 나눈 후 합치면 잘못된 결과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 다음에 보충할 것 

- 항목이 너무 많아서 상위 10개만 차트로 표시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 

🗣️ ChatGPT 

방법은 알려주는데, 옛날 버전을 가지고 설명하는 듯. 해결 못함 ㅠㅠ 

 

- 방대한 데이터를 어디까지 대시보드로 표현하고, 어느 정도의 양을 분석해야 할 지 모르겠다. 

🗣️ ChatGPT 

  • 전체적인 그림 보기: 주요 KPI에 집중하여 트렌드 파악.
  • 핵심 캠페인 분석: 상위 10%와 하위 10% 비교.
  • 성과 시각화: 데이터 압축 및 자동화를 통해 효율적으로 요약.
  • 인사이트 도출: 성공과 실패의 공통점을 찾아 향후 전략에 반영.

 

 

➡️ 임의의 데이터로 대시보드를 작성하고 있지만 핵심 KPI를 가상으로 설정하여 더 깊이 있는 분석을 해보자!  KPI가 확실해지면 어느 지표를 중점으로 데이터를 봐야할 지 감이 올 것! 

🚨 너무 의존하지말고 왜 이렇게 하라고 하는거지? 의심하고 생각하면서 따라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