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면 할수록 헷갈리고 모르겠지만 안하는 것보단 낫겠지..
다들 쉽다는데 나만 한번에 뚝!딱! 야무지게 못하는 것 같아서 자괴감 오지만 하루에 하나라도 배워가는 것 또한 의미있겠거니 생각하며 기록해본다!
📊 루커스튜디오 & 광고 데이터 공부! (with ChatGPT)
12/19 캠페인 별 성과보드 대시보드 작성

💡 오늘 배운 점
- '전환율' 계산 필드 넣다가 애먹음
🗣️ ChatGPT
전환율, 클릭률, 이탈률 등 비율 계산에서는 항상 전체 값의 합계(SUM 꼭 쓸 것)를 기준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행 단위로 나눈 후 합치면 잘못된 결과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 다음에 보충할 것
- 항목이 너무 많아서 상위 10개만 차트로 표시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
🗣️ ChatGPT
방법은 알려주는데, 옛날 버전을 가지고 설명하는 듯. 해결 못함 ㅠㅠ
- 방대한 데이터를 어디까지 대시보드로 표현하고, 어느 정도의 양을 분석해야 할 지 모르겠다.
🗣️ ChatGPT
- 전체적인 그림 보기: 주요 KPI에 집중하여 트렌드 파악.
- 핵심 캠페인 분석: 상위 10%와 하위 10% 비교.
- 성과 시각화: 데이터 압축 및 자동화를 통해 효율적으로 요약.
- 인사이트 도출: 성공과 실패의 공통점을 찾아 향후 전략에 반영.
➡️ 임의의 데이터로 대시보드를 작성하고 있지만 핵심 KPI를 가상으로 설정하여 더 깊이 있는 분석을 해보자! KPI가 확실해지면 어느 지표를 중점으로 데이터를 봐야할 지 감이 올 것!
🚨 너무 의존하지말고 왜 이렇게 하라고 하는거지? 의심하고 생각하면서 따라하기!
'🖥️ 부지런히 매체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Naver business school] 쇼핑 검색 랭킹 최적화하기 (1) | 2025.02.12 |
---|---|
[kakao business seminar] 카카오모먼트 타게팅 (0) | 2025.02.11 |
[kakao business seminar] 카카오 비즈보드 CPT 알아보기 (0) | 2025.02.06 |
[kakao business seminar] 럼튼의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성공전략 (2) | 2025.02.05 |
[Naver] 검색광고 part 1 (5) | 2024.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