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즈보드 CPT 소개
* 비즈보드 + CPT (cost per time) ?
시간 당 단가로 계산되는 광고 상품으로, 비즈보드를 원하는 시간대에 노출을 보장함.

* 운영 차이점
비즈보드
- 경쟁을 통한 노출로 일예산을 자유롭게 설정함
- 운영 상황이나 효율에 따라 비즈보드는 노출의 수가 달라짐
비즈보드 CPT
- 원하는 시간을 선택해서 정해진 단가로 단독 노출
- 친구탭이라는 활용 높은 구좌에 노출되어 일정 시간동안 단독 점유

- 원클릭 결제나 카카오싱크를 통해 톡 비즈 솔루션을 통한 최종 액션까지 연결 가능
2️⃣ 모션 & 커스텀 비즈보드
주목도 높은 프리미엄 상품 출시
1) 모션 비즈보드
- 동영상과 애니메이션의 다이내믹한 소재 활용
- 카카오톡 친구탭에 진입하게 되면 동영상 소재가 3초간 자동 재생되고 그 이후에 애니메이션이 반복 노출되고 있음
- 진입 즉시 영상 노출, 고퀄리티 소재 노출, 톡 내의 다양한 랜딩 활용 가능하여 브랜드를 알리기 효과적인 상품
2) 커스텀 비즈보드
-- 실사배경, 그라데이션, 패턴 등을 배경색으로 사용

- 브랜드 정체성 강조, 주목도 높은 색상 활용, 톡 내의 다양한 랜딩 활용 가능
3️⃣ 실제 활용사례
* 비즈보드 CPT, 실제로 효과가 좋을까 ?
- 다양한 브랜드에서 특정 기간만 진행하는 이벤트를 홍보할 때 많이 활용하고 있음
- 캠페인 초반 집행 당시 도달에 유리해서 주목도가 높았음


4️⃣ 집행 방법
* 노출 방식 : 2시간 단위 시간 고정 노출 (00시 ~ 08시까지는 4시간 단위)
* 구매방식 : CPT (Cost Per Time)
* 단가 : 시간대별 판매단가 상이 (형태에 따른 단가 확인 필요)
* 집행 : 모먼트 광고주라면, 카카오모먼트에서 청약 및 집행가능



* 일반 비즈보드와 커스텀 비즈보드는 동일한 단가로 진행되지만, 모션 비즈보드는 좀 더 높은 단가로 책정되어 있음
* 평일과 주말도 다르게 단가가 책정되어 있고 효과가 높은 시간대일수록 단가가 높고 경쟁이 치열함
* 추후에 계약해지도 가능하지만 취소기간에 따라 해지수수료가 부과됨
* 노출 6주 전,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에 오픈되며 1일 10구좌만 선착순으로 판매
출처 : 카카오 비즈니스 세미나 https://bizseminar.kakao.com/curriculum/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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