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검색 유형 ?
상호와 같은 브랜드 연관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에 다양한 콘텐츠를 노출하는 브랜딩형 검색광고
🌐 브랜드 검색 지면
1) PC/MO 라이트형
2) PC/MO 프리미엄형
3) MO 브랜드존/스폰서형
🌐 브랜드 SNS 소식 추가 ?
브랜드 검색의 소재 하단에 추가되는 '브랜드 SNS 소식'을 통해서 브랜드의 SNS 계정을 연동하여 최근 발행된 콘텐츠를 소재로 노출 할 수 있다.
단가 변경 없이 제공하므로 기존 사용하시던 템플릿 그대로 '브랜드 SNS 소식'이 적용된 신규 소재를 등록해서 활용하면 된다.
🔹 연동 가능한 SNS 채널 ?
광고 대상 브랜드가 해당 브랜드의 홍보를 위해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단, 광고 사전 심의가 필요한 업종은 불가)
🔹소재 적용 방식
- 연동된 SNS 계정의 콘텐츠가 발행일 최신순으로 최소 2개~최대 12개까지 반영되며, 클릭 시 해당 SNS 콘텐츠 상세 페이지로 이동한다.
- 브랜드사에서 가장 알리고 싶은 콘텐츠를 1개 선택하여 우선 노출하거나, 노출하고 싶지 않은 콘텐츠를 제외할 수있다.
- 연동된 SNS 계정에서 새로운 콘텐츠가 발행되면, 소재 변경 없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노출된다.
🌐 소재 노출 예시 (네이버 제공)
- SNS 콘텐츠의 대표 이미지, 제목, 채널명, 발행일 등이 노출되며, 비율이 맞지 않는 이미지는 중앙 크롭 처리된다.
- PC/MO의 UI는 상이하나 같은 디바이스에서는 동일한 Ui로 적용되며, 브랜드 컬러가 설정된 소재의 경우 콘텐츠 내 관련 색상이 자동 반영된다.
🌐 소재 노출 현황 (직접 캡쳐)
올리브영, 컬리, 지그재그, 29CM 등등... 검색했는데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는 무신사 밖에 없었다.
브랜드 검색광고 단가가 워낙 비싸기 때문에 대형 브랜드나 요즘 뜨고 있는 브랜드만 운영 가능하겠지만
브랜드 검색광고를 하고 있는데도 SNS 추가 안하는 곳이 많네요!
🌐 등록 방법
🔹 적용 상품
브랜드 검색 PC/MO 라이트형, 프리미엄형, 브랜드추천형 총 15개 템플릿 (브랜드존 및 앰배서더형 제외)
🔹 적용 일정
2025년 3월 6일 목요일 오후부터 신규 소재 등록 가능 (운영중)
🔹 적용 방식
- 적용 상품의 신규 소재 등록 시 '브랜드 SNS 소식' 사용 여부 선택 가능
- '선택하기' 클릭 시 노출되는 페이지에서 SNS 채널 유형과 계정 ID를 입력 > 우선 노출/제외 콘텐츠 적용 (선택 사용)
- SNS 유형은 1개만 혹은 2개 모두 선택하실 수 있으며, 계정 ID는 SNS 홈URL 형태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
(blog.naver.com/블로그ID, instagram.com/인스타그램ID)
- 계정 ID 입력 시 확인되는 콘텐츠 리스트 중 핀 버튼으로 우선 노출 콘텐츠(1개)를, X 버튼으로 제외 콘텐츠(제한없음)를 선택할 수 있다.
우선 노출/제외콘텐츠는 소재 등록 이후 수정은 불가하므로, 변경이 필요한 경우 새로 소재를 등록해야 한다.
- 우선 노출/제외콘텐츠의 선택 및 노출 조건은 SNS 채널별로 상이하다.
🔹 우선 노출/제외 콘텐츠의 선택 가능 조건
- 네이버 블로그 : 최근 3개월 이내 발행한 최신 20개 콘텐츠 중 선택 가능
- 인스타그램 : (스토리 유형을 제외한) 최신 20개 콘텐츠 내에서 선택 가능
🔹 우선 노출 콘텐츠의 노출 조건
- 네이버 블로그 : 삭제되지 않은 콘텐츠
- 인스타그램 : (스토리 유형을 제외한) 발행 순 최신 20개 이내이며 삭제되지 않은 콘텐츠
근데..브랜드검색광고는 여러 요소들이 노출돼서 우리 브랜드와 제품을 스크롤 없이 한번에 매력적으로 알릴 수 있는 광고인데, 그럼 이미 유명하고 덩치가 큰 브랜드가 하는 것보단 스몰브랜드에게 필요한 광고아닌가 ?
근데 단가가 너무 비싸고... 브검 할 수 있는 정도의 브랜드를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하나 ? 이미 다이렉트로 어떻게 들어갈듯...! 그래서 SNS 추가하는 것도 돈 추가 없이 할 수 있는건데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않는 것 같다. 굳이(?) 싶어서... (내 피셜)
그리고 여러 브랜드가 입점해있는 플랫폼 같은 경우 , 최신 글이 업뎃된다 ? 우리 브랜드도 헤줘!!! 이렇게 될 듯...
소재를 삭제하고 추가하고..이것도 귀찮을 것 같다.
이쯤되면 무신사는 왜 하고 있는지 궁금함
출처 :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공지사항
'🖥️ 부지런히 매체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4] 내부 데이터 제외하기 (집,회사 컴퓨터 트래픽) (0) | 2025.03.12 |
---|---|
[GA4, GTM] 티스토리 스크롤뎁스 이벤트 측정하기 ! (0) | 2025.03.09 |
[GA4,GTM] 티스토리에 GTM 설치하고 GA4와 연동하기 (1) | 2025.03.05 |
[GTM] 티스토리 연동 전, 구글태그매니저는 뭘까 ? (0) | 2025.02.27 |
[GA4] 맞춤 측정기준과 맞춤 측정항목의 정의와 사용 방법 (0) | 2025.02.20 |